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긴급 시설물 안전점검’으로 재해 대비 완료!
공공청사, 보육시설, 복지시설, 청소년센터, 도서관, 공동주택 등 204개 시설물 점검

○ 부구청장 단장으로 7월22일~25일까지 긴급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 공공청사, 보육시설, 복지시설, 청소년센터, 도서관, 공동주택 등 204개 시설물 점검

  - 영화관, 마트, 병원 등 대형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비상 대피로 등 세밀하게 점검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최근 창동 하나로마트 지하주차장 천장마감재 탈락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7월 22일부터 7월 25일까지 4일간 ‘긴급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구민들의 이용이 많은 공공청사 18개소, 보육시설 36개소, 노인복지시설 8개소, 체육시설 2개소, 다중이용시설 23개소, 청소년센터 8개소, 도서관 6개소, 문화시설 5개소, 공동주택 의무관리 대상시설 93개 단지, 복지관 3개소 등 총 204개 시설물에 대해 이뤄 졌다.

 

특히 영화관, 대형마트, 종교시설, 병원과 같은 대형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비상통로, 계단, 화재시설 등 재해 발생시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는 지에 대한 세밀한 점검이 실시되었다.

 

점검 결과 34개 부분이 시설물에 경미한 결함이 발생하여 일부보수가 필요한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외벽타일 탈락이 우려되는 시설물에 대해서는 건물주에 대한 신속한 시정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경미한 결함이 발생된 시설물에 대해선 관리부서 자체 보수 계획을 수립하여 구민이 안심하고 시설물을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철저한 시설물 안전관리와 긴급보수가 요구되는 건축물에 대해선 철저한 현장점검을 통하여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구민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다중이용시설물에 대해선 지속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단 한 건의 재난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구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