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쌍문1동, 내 삶을 바꾸는 ‘혁신동 시범사업’선정 쾌거!
- 행정안전부 주최 ‘2017 혁신 읍면동 시범사업’ 대상 선정, 진정한 마을자치 실현에 앞장설 예정

도봉구 쌍문1동이 지난 12월 18일,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2017년도 혁신 읍면동 시범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혁신 읍면동 시범사업은 읍면동의 기능 개선을 돕기 위하여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1월 공모접수를 실시, 현장방문, 계획 발표 등의 과정을 거쳐 전국 20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최종 선정한 사업입니다. 서울에서는 도봉구 쌍문1동을 포함한 2개 동만이 확정 통보를 받았습니다.
 

2018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혁신동 사업은 국비 1억2천2백만 원과 시비 2억 원을 교부받아 쌍문1동 주민센터 2층을 리모델링하고 마을자치를 활성화 시키는 내용 등을 담고 있습니다. 
 

향후 동대본부는 이전하고 마을문고를 개방하여 회의, 교육, 모임 등 다양한 주민 활동이 가능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마을계획을 이행 지원합니다. 마을총회에서 결정한 의제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돕고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분과 구성 및 활동 지원에도 앞장서며 이외에도 지역특화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도시재생(희망지), 도시농업, 옥상정원 스마트 팜 등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쌍문1동 관계자는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 있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수렴할 것”이라며 “향후 주민센터가 주민자치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크고 작은 마을 일들에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변모하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 관련문의 : 쌍문1동 주민센터 (☎ 2091-550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