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알록달록 색에 담긴 건강 배워요
도봉구 어린이, 오감만족 컬러푸드 직접 만든다

오감만족 프로그램에 참여해 요리를 하고 있는 유아들 모습

○ 12월까지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 대상으로 ‘오감만족 컬러푸드 요리교실’ 운영
○ 컬러푸드 관련 이론교육과 요리실습 통해 영양환경 개선 도모
 - 토마토떡볶이, 버섯 파프리카 또띠아롤, 뽀빠이 시금치 피자, 감자 개구리 버거 등 만들며 오감만족
○ 창동보건지소 요리실습기구 활용한 다양한 영양 프로그램 운영 계획

도봉구는 지역 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오감만족 컬러푸드 요리교실’이 어린이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최근 식생활 양상 변화로 가정에서 식사 하는 횟수가 감소함에 따라 건강한 식습관 형성의 기회가 감소하고, 열량·지방·나트륨의 섭취가 증가하는 등 영양환경이 악화되고 있는 데에 따라 마련됐다.
 
요리교실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둘째, 넷째 주 금요일 총 16회에 걸쳐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컬러푸드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으로 구성됐다. 실습의 경우, 빨간색 채소·과일을 이용한 토마토 떡볶이, 노란색 채소·과일을 이용한 파프리카 버섯 또띠아 롤, 초록색 채소·과일을 이용한 시금치 피자, 하얀색 채소·과일을 이용한 감자 개구리 버거 등의 컬러푸드를 만든다. 메뉴는 4회차별로 교체된다.

프로그램을 통해 구는 채소·과일에 대한 영양교육 진행으로 편식을 해소하고, 요리실습을 통해 식품과 친숙해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요리과정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오감(미각, 시각, 청각, 후각, 피부감각)의 만족을 경험하고, 완성된 요리를 통해 성취감을 획득하며 음식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요리교실을 통해 도봉구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들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창동보건지소 식생활정보방에 설치된 요리실습기구를 이용해 임신부의 건강한 출산을 기원하는 영양태교 요리교실, 초등학생들의 여름방학을 활용한 영양톡톡 요리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 관련문의 : 보건지소 지소사업팀 (☎02-2091-546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6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