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워터파크 부럽잖은 우리동네 물놀이장
도봉구, 야외수영장으로 여름더위 물리친다


작년 도봉구청 앞에 마련된 미니수영장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
○ 8월 5일부터 9일까지 창동문화체육센터 내 어울림 광장에서 야외수영장 운영
○ 에어바운스 풀장, 에어슬라이드, 오리기차, 종합바운스 등 넓어진 공간 최대한 활용한 시설 배치
○ 미끄럼 방지용 깔판 설치, 의료진 상시 대기로 안전한 운영에 만전
○ 음악회, 마술쇼, 비눗방울쇼, 폭염땐 수영장에 물 쏘아 올리는 이벤트 등 풍성한 볼거리


도봉구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시원한 물놀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8월5일부터 8월9일까지 창동문화체육센터 내 어울림 광장에서 야외수영장을 개장한다.

도봉구의 야외수영장 개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구는 도봉구청 앞마당을 개방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주민들이 더 넓은 공간에서 편리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창동문화체육센터 내 어울림광장으로 장소를 이동해 개최한다.

넓어진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 에어바운스 풀장(7세 이하용 1개, 8세 이상용 2개)과 에어슬라이드 등 기존 시설을 설치한다. 오리기차, 유아들을 위한 종합바운스 등 지난해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새로운 물놀이 시설도 운영한다. 또한 학부형들의 편안한 휴식을 위한 휴게용 천막 등도 설치할 계획이다.

물놀이장은 45분 운영에 15분 휴식을 기본으로 한다. 이용 인원은 1개 풀당 100명 선. 도봉구생활체육회 소속 전문수상안전요원들과 진행요원 및 자원봉사자들이 행사 진행과 관리를 맡는다.

사회적으로 안전이 중시되고 있음을 고려, 구는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위해 이동 경로에는 미끄럼 방지용 깔판을 설치한다. 또한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의료진이 상시 대기한다.

물놀이 행사 외에도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했다. 중간 중식 및 휴식시간에는 음악회, 마술쇼, 비눗방울쇼 공연이 펼쳐지며, 폭염이 최고조에 달하는 시간에는 도봉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수영장에 물을 쏘아 올리는 이벤트 행사도 운영한다.

이동진 구청장은 “지난해에 많은 학부모들이 내년에도 이 행사를 꼭 운영해달라는 요청을 했는데 그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었다.”며 “마땅한 휴가 계획을 세우지 못하였다면 도봉구 야외 수영장에 놀러와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도 괜찮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 관련문의 : 체육진흥과 (☎02-2091-237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