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미래 공무원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구청 문 활짝~’
도봉구, 관내 중학생 대상 공무원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공무원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

“일을 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는 언제인가요?”
“여가 시간은 어떻게 보내세요?”

지난 4월 30일 도봉구청에서는 노곡중학교와 창동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습니다. 장래희망이 공무원이 중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한 프로그램인데요. 도봉구는 지역 내 자유학기제 중학교를 포함한 총 9개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은 구청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부터 알아보는 것으로 출발합니다. 단순히 구청 업무에 대한 내용 뿐 아니라, 우리 고장 자랑거리 등 애향심을 키울 수 있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청 소개가 끝나면 구청장과의 인터뷰 시간도 마련돼 있답니다.

이 밖에도 구청 CCTV관제 센터 및 구 의회 견학, 프로그램 담당 멘토와의 질의응답 시간, 일일 과(동)장이 되어 모의 회의를 진행해 보는 등 구성이 꽤 알차답니다.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되는지라 참여 학생들의 프로그램 집중도와 만족도도 높은 편입니다.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해 알게 되어 뜻 깊은 시간이었고, 체험 참여 전보다 후에 공무원이 되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커졌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도봉구는 청소년기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 관련 문의 : 도봉구 교육지원과(☎02-2091-231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