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자원봉사 플래시몹’ 캠페인
“모두 함께 자원봉사 시작해봐요”

도봉구청 광장에서 열린 자원봉사 플래시몹에 참가한 청소년들의 모습

지난 4일 도봉구청 광장에서는 ‘모두 함께 자원봉사 시작해봐요’ 라는 주제로 ‘몸으로 말하는 플래시몹’이 열렸습니다.

이번 플래시몹 참가자들은 도봉구 ‘청소년교육전문강사단’과 ‘청소년자원봉사학교’에서 활동하는 효문중학교 댄스 동아리 학생들이 주를 이루었으며, 여름방학 기간 봉사활동을 위해 모인 청소년 40명도 함께했습니다.

플래시몹을 기획한 ‘청소년교육전문강사단’ 김은미 선생님은 환경과 플래시몹 분야에서 활발하게 봉사활동을 펼쳐온 인물입니다. 2014년에는 ‘환경보호 플래시몹’을 선보여 많은 이들의 관심을 이끌기도 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평생교육 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효문중학교 댄스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새롭게 자원봉사 플래시몹을 기획하였답니다. 8월 29일에는 창동역 문화의 거리 희망장터에서, 9월 16일에는 정의여고 전교생과 함께 다시 한 번 플래시몹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도봉구는 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진로, 특기,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역에서 봉사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전문적인 ‘청소년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진로에 맞는 봉사를 자율적으로 선정하여 활동하는 ‘청소년 자원봉사학교’와 연계, 시간 채우기 식의 단기적인 봉사가 아닌 장기적이고 꾸준한 봉사활동을 벌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관련 문의 : 자치행정과(☎02-2091-223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