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Thank you volunteer! 함께 있어주는 그대라는 선(善)물
제17회 자원봉사자의날 기념식 개최

손편지와 함께 화분에 꽃을 심어 이웃에게 전달하며 이웃과 소통하는 행복한 마을 만들기를 이끌어온 아파트봉사단,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역 특색에 맞는 봉사활동을 전개해온 동별 자원봉사캠프, 청소년 자원봉사교육에 앞장서온 청소년교육전문봉사단 등.‘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이하여 도봉구의 따스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입니다.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이하여 도봉구 자원봉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입니다. (사진은 예전에 개최했던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도봉구는 오는 12월 3일(토) 오전 11시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도봉구 민간자원봉사단협의회 주관으로 ‘제17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합니다. 오후 1시까지 계속되는 행사에는 지역에서 사랑 나눔을 실천해온 자원봉사자 및 단체 등 500여 명이 참석합니다. 시상식과 힐링나눔콘서트,‘가가호호(家家好好) 도서공유’캠페인 및 자원봉사프로그램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무대가 자원봉사자들의 마음을 녹일 전망입니다.
2016년 자원봉사자들의 발자취를 담은 영상이 행사의 시작을 알립니다.
1부 시상식에서는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봉사실적을 기록한 봉사자에게 자원봉사왕 인증패를 수여합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해온 자원봉사자와 단체 등에는 표창장과 감사패를, 자원봉사활동시간 누적합산 500시간 이상 봉사자에겐 인증서를 수여합니다.
 
2부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힐링나눔콘서트 시간에는 포크 그룹 ‘자전거 탄 풍경’이 함께합니다. ‘너에게 난, 나에게 넌’등 감미로운 음악으로 알려진 자전거 탄 풍경이 선사하는 음악과 토크가 한 해 동안 애쓴 자원봉사자들의 마음을 다독입니다.
 
참가자들이 직접 꾸려갈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했습니다. ‘이것이 봉사다! 봉사愛’콘테스트에서는 2016년 우수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내 손으로 선정 가능합니다. 대강당 입구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한 후‘V포토제닉상’을 노려볼 수도 있겠지요?
 
올해 처음으로 시도되는 ‘가가호호(家家好好) 도서공유’캠페인도 주목해볼 대목인데요. 구는 기념식 참석자들에게 입장료로 중고도서 1권을 기증 받아 공공건물 로비와 아파트 등에 공유서가를 조성하고, 도서 교환전에 활용할 계획이랍니다.
 
이 외에도 12월 2일과 3일 이틀 동안 도봉구청 1, 2층 로비에서는 자원봉사자의 지난 1년을 담은 사진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관련문의 : 자치행정과(☎02-2091-223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