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혁신교육박람회」 이모저모
[기획 특집] 제4회 도봉혁신교육박람회 & 제1회 도봉평생학습박람회

도봉구 평생학습 서포터즈 조수봉

교육과 문화 그리고 평생학습의 도봉구

도봉구가 표방하는 5대 구정(區政) 목표 중 하나가 “교육문화도시”이다. 그도 그럴 것이 도봉구는 함석헌(咸錫憲), 김수영(金洙暎), 간송 전형필(澗松 全鎣弼), ‘창동의 세 마리 사자(獅子)로 불리는 가인 김병로(街人 金炳魯), 고하 송진우(古下 宋鎭禹), 위당 정인보(爲堂 鄭寅普) 등 사회 지도자들의 체취가 배어 있는 곳이며 또한 지리적으로는 서울의 명산 중 불수사도북(佛水賜道北/불암산, 수락산, 사패산, 도봉산, 북한산)의 무려 다섯 개의 산이 서로 어깨를 겯고 많은 문화유산을 간직해 온 곳이기 때문이다.

지난 10.19.(금)부터 10.20.(토)까지 도봉구청 청사에서는 ‘제4회 도봉혁신교육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주민들과 더불어 도봉구와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봉구의 혁신교육 및 평생학습 사업의 성공을 위한 행사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움트는 도봉 평생학습, 청량한 도봉 평생학습, 풍성한 도봉 평생학습 그리고 지피는 도봉 평생학습을 비전으로,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의 기치를 세워 도봉구를 ‘평생학습도시’로 선언하는 ‘제1회 도봉평생학습박람회’와 함께 개최되어 그 의미는 더욱 크다 할 수 있다.

제4회 도봉혁신교육박람회 포스터
▲ 행사 포스터

박람회 이모저모

박람회는 10.19.(금) 11시, 구청 잔디광장에서의 개막식과 더불어 청사 내의 각 공간을 이용하여 설치된 약 90여 개의 다양한 전시 및 체험 부스 운영을 시작으로 개최되었다. 1층 로비와 2층 대강당을 비롯한 공간과 지하 1층 및 구청 광장에 설치된 각 부스들은 장애인 평생학습 홍보 및 체험 영역, 작품 전시 영역, 성인문해(成人文解) 작품 전시 및 추억의 교복·교실 체험 영역 등으로 구분되어 운영되었다. 특히 2층의 대강당에서는 사회 저명인사들의 ‘4인4색 도봉교육 특강’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박람회 둘째 날인 10.20.(토)에는 새롭게 단장한 구청 광장에서 ‘도봉청소년 풍물학교’ 등 마을학교를 비롯하여 ‘늘푸른 오카리나’ 등 각종 학습동아리 17개 팀의 공연 마당이 진행되었다.

잔디광장 구청광장
▲ 잔디광장에서의 개막식 ▲ 구청 광장에서의 문화·예술 행사
추억의 교실 오카리나 배우기
▲ 추억의 교복·교실 체험 ▲ 오카리나 배우기(늘푸른 오카리나)

도봉구의 평생학습

특히, 평생학습에 관한 내용은 ‘도봉구 평생학습관’이 설치 운영한 ‘평생학습 홍보’ 부스에서 진행되었다. 이곳에서는 평생학습에 관심이 많은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6월에 임명된 ‘도봉구 평생학습 서포터즈(홍보기자단)’의 홍보기자들이 상담을 담당하였다. 상담자들 중 특히 중·장년층이 많아 평생학습이 지속 가능한 사업이 되어야 함을 알 수 있었다.

평생학습 서포터즈 김영순 기자
▲ 평생학습을 소개하는 ‘평생학습 서포터즈 김영순 기자(앉은 이)’

평생학습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볼 수 있다.

도봉구 평생학습관(http://edupia.dobong.go.kr/)
(01359) 서울특별시 도봉구 시루봉로 128(방학동)
Tel. 02)2091-2321~232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