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다양한 환경 체험, 자연과의 색다른 교감
도봉환경교실 11월 프로그램 안내

 깊어가는 가을, 도봉구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환경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참가자 모집은 10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에서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초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
 ‘에너지교실(Energy Game)’은 에너지를 사용하며 지켜야 할 내용을 살펴보고 책 제작을 하며 에너지의 소중함을 살펴보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 1~6학년 20명을 모집한다.
 자연체험활동을 하며 느낀 감성을 미술활동을 통해 표현해보는 ‘자연체험미술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초등학생 1~3학년이 대상이다. 모집인원은 20명이다.
 다양한 주제별 환경을 환경신문을 통해 살펴보는 ‘환경신문으로 알아보는 환경이야기’도 마련되어 있다. 초등학생 1~2학년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절기로 만나는 환경이야기’는 초등학생 1~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태양력과 태음력, 절기마다 하는 일을 배울 수 있다.

◈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
 생활 속 환경실천을 돕는 ‘친환경 살림하기’ 프로그램에서는 천연 세안 비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EM발효액에 대해 알아보고 하천정화활동을 도와주는 흙공예 만들기를 해보는‘EM발효액과 흙공예’공원이나 숲에서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생태 이야기와 놀이 등을 배워보는 ‘우리엄마도 체험환경 선생님!’도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각각 성인 20명을 모집한다.

◈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둘레길 숲탐방로를 걸으며 해설도 듣고 놀이 체험도 해보는 ‘느리게 걷기’ 프로그램은 북한산 둘레길 18구간인 무수골~도봉사 지역에서 진행된다. 총 15가족을 모집한다.
 이 외에 ‘별헤는 밤’은 총 12가족을 모집, 겨울 별자리 이야기를 듣고 별자리 블록을 만들어 본다.

문 의 : 환경정책과(02-2289-1589), 도봉환경교실(02-954-158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