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의 청렴활동 이젠 쉽게 확인 가능
도봉구, 청렴동영상 제작으로 구민에게 청렴약속

- 전직원 청렴 약속하며 청렴의지 다시 한 번 다져 -

 공직사회를 투명하게 만들기 위한 청렴행보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봉구는 구민에게 전직원이 청렴을 약속하는 의미로 청렴동영상을 자체 제작해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에 게재하였다.

 이번 청렴동영상 제작은 ‘당신께 청렴을 약속합니다’ 사업의 일환이다. ‘당신께 청렴을 약속합니다’ 는 청렴의식의 자율적인 향상을 도모하고자 도봉구가 실시 중인 사업이다. 서울시의 우수시책으로 선정되었으며 서울시 청렴시책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청렴동영상은 홈페이지를 접속한 구민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청렴동영상은 구민들에게 도봉구의 청렴활동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 입장에서는 청렴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지는 계기도 되고 있다.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도봉구는 다양한 활동을 벌여왔다. 매월 첫째날은 ‘반부패의 날’로 지정하여 전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직원 스스로가 자신의 청렴도를 평가할 수 있도록 ‘청렴도 자가진단 테스트’를 실시, 미흡한 직원은 청렴교육을 이수하도록 안내하고도 있다. 또한 부서별로 청렴도를 평가하여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를 실시, 맑은 윗물 만들기에 앞장서는 등 청렴도봉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유수남 감사담당관은 도봉구의 청렴활동을 구민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동영상을 개편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히면서 “청렴이란 강요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본인 스스로 깨닫고 노력해야 하는 것인 만큼 자율적인 청렴 의식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 감사담당관(☎02-2289-147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