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사회봉사 참여의식 제고를 위한
청소년 자원봉사 이론 및 체험활동 실시

청소년 자원봉사 이론 및 체험활동 모습

 청소년들의 사회봉사 참여의식 제고를 위해 도봉구가 나섰다. 도봉구는 29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구가 선정한 자원봉사 시범학교인 창동중학교에서 전 학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이론 교육 및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에서 1학년은 자원봉사 심화교육을 받는다. 2, 3학년은 폐현수막을 활용하여 준비물 주머니를 제작하는 활동을 한다.

 교육에는 도봉구 청소년 교육강사단(이배사랑)과 자원봉사 캠프 상담가 등 40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각 학급별로 투입되어 학생들의 활동을 돕는다.

 이를 위해 구에서는 많은 준비를 해왔다. 타구의 자원봉사 교육을 참관하였으며 3회에 걸쳐 직접 폐현수막을 이용해 장바구니를 제작해보기도 하였다.

 도봉구 청소년 교육강사단 ‘이배사랑’은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을 위해 지난 2009년 창단되었다. 금년에는 17회에 걸쳐 도봉구 중, 고등학생 1만 1천여 명에게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하였다. 상반기에는 두 차례에 걸쳐 창동중학교 학생들에게 자원봉사 기초 이론교육, 환경, 장애인 교육을 실시하기도 하였다. 구는 강사단의 많은 경험이 수준 높은 교육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도봉구는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을 위하여 올해부터 ‘청소년 자원봉사 시범학교’를 선정하여 운영 중에 있다. 도봉구 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 교육과 18시간의 자원봉사 활동에 함께하며 봉사와 학습 간의 연계 고리 형성을 돕는다. 

 구 관계자는 “어린 시절부터 체계적으로 받은 자원봉사 교육과 봉사의 경험이 미래 도봉구의 자원봉사 확산에 기여할 도움이 될 것”이라며 “2012년에도 청소년 교육 강사단을 추가 모집하여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문 의 : 자치행정과(☎02-2289-868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