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친절 최우수구 선정
구민섬김 실천으로 다시 한 번 친절 인증

도봉구가 서울특별시가 실시한 2011년 전화방문 민원응대서비스 점검결과 최우수구로 선정되었다.

이번 점검은 본청과 사업소, 산하기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점검요원이 고객(민원인)을 가장하여 민원안내를 받거나 서류를 발급 받으면서 민원서비스의 친절도를 평가하였다.

그 결과 도봉구 민원여권과가 전화민원응대 분야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보건위생과는 방문민원응대 분야에서 우수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도봉구는 민선 5기 출범과 함께 ‘더 낮게, 더 가까이’ 주민에게 다가가기 위한 친절 행정서비스를 강조해왔다. 방문 민원인에게 적극적인 인사를 통해 밝고 친절한 첫인상을 주는 것은 기본. 다양한 민원처리 경험을 갖춘 리더들이 직접 방문목적을 확인 후 담당창구를 안내하는 리더들의 민원안내서비스도 실시하였다.

전화민원응대시에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인사실천으로 행복물결 전파운동을 벌이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확산, 활기찬 사무실 분위기 조성에 힘써왔다.

전국 최초로 자체개발한 전화응대 자가진단 프로그램인 마스터코칭 시스템을 활용하여 전화민원응대 점검 및 평가도 연중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친절한 민원응대를 생활화할 수 있었다. 마스터코칭 시스템은 2010년 행정안전부 우수정보시스템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이 외에도 구는 모든 서비스가 고객 중심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맞춤형 친절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그 동안 추진한 각종 친절시책이 성과를 거두어 이번에 서울특별시 25개 자치구를 통틀어 가장 친절한 민원 응대 기관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밝은 미소와 함께 먼저 인사하고 친절한 자세로 고객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행정지원과 (02-2289-114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