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엄마도 아이도 자연과 교감
도봉환경교실 4월 프로그램 안내

도봉환경교실 프로그램 참여모습

○ 3월 29일 오전 10시 인터넷( www.ecoclass.or.kr ) 선착순 접수
○ 초등학생, 성인, 가족단위 참가자 모집

 도봉구에서는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초등학생과 성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이번 환경교실에는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신청은 3월29일(목) 오전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프로그램 참여 확정 여부는 문자로 개별 통보된다.

 우선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움직여라! 그럼 이해할 것이다!’와 ‘흙은 어디서 왔을까?’라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움직여라! 그럼 이해할 것이다!’에서는 생태계에 대한 이야기를 몸을 움직여 알아본다. ‘흙은 어디서 왔을까?’는 흙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흙은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흙은 처음부터 흙이었을까?’ 등의 테마를 다룬다. 두 프로그램 모두 초등학교 1~6학년 25명을 모집한다.

 ‘지구를 위한 1시간!’과 ‘자연생태체험미술’은 초등학교 1~3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지구를 위한 1시간!’에서는 다가오는 지구의 날(4월 22일) 지구를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을 살펴본다. 자연생태체험미술에서는 꽃눈과 잎눈의 차이를 알아보고 압화(押化) 액자 만들기 작업도 실시한다.

 ‘자연이 주는 거품’에서는 생활 속에서 친환경 살림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성인 20명을 모집하며 친환경 샴푸를 만든다.

 이 외에 엄마 아빠와 함께 보는 별자리와 달이야기 ‘별헤는 밤’과 지역 내 둘레길을 걸으며 봄을 만끽하는 ‘우리동네 둘레길을 걸어요’프로그램은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도봉구에 거주하는 가족이면 되고 모집인원은 12가족이다.

문 의 : 환경정책과(☎02-2289-1589), 도봉환경교실 (☎02-954-158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