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교육경비 48억 아낌없이 지원 시작!

○ 3월부터 47개 학교에 총 48여억 원 지원
○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총 232개의 프로그램 공모
○ 올해부터는 혁신형 프로그램 분야 신설 등 2억 2천만 원 혁신학교 지원


 도봉구는 3월부터 지역 내 47개 학교에 2012년 교육경비를 지원하기 시작하였다. 이번에 지원되는 예산은 총 48여억 원. 이는 지난 2월 17일 개최된 2012년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에 따른 것이다.

 총 48여억 원의 예산은 ▲프로그램 공모사업 및 학교환경개선 ▲저소득층 지원사업 ▲주5일제 프로그램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프로그램 ▲창의인성·자기주도·동아리 지원 등 분야별 프로그램 공모사업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지원사업 등 다양한 학교지원사업에 쓰이게 된다.

 이 중 프로그램 공모사업에는 총 232개의 프로그램이 공모에 응했다. 이는 작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구는 공모를 통한 프로그램의 지원이 각 학교의 우수한 프로그램 개발과 육성에 효율적이라는 입장이다.

 특히 올해는 혁신형 프로그램 분야를 신설하고, 혁신학교로 지정된 효문 고등학교, 북서울 중학교, 도봉 초등학교에 대한 지원도 한다. 혁신학교 지원에 사용되는 예산은 총 2억 2천만 원. 이는 해당 학교들이 자율성을 확대하고 학생들의 자아발견과 맞춤형 교육 실현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실제로 작년 도봉구로부터 혁신학교 지원금을 받아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한 학교의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할 수 있어 학교폭력을 줄이는 데에도 상당한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하였다.

 구 관계자는 “관내 교육발전 및 교육복지 실현을 위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 : 교육지원과(☎02-2289-880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