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대표 관광명소 다시 선정한다

○ 4월 20일까지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조사 실시
○ 구 홈페이지(
www.dobong.go.kr ) 인터넷 설문조사 및 동 주민센터에서 서면 설문조사 참여 가능
○ 7월 중 도봉 관광명소 최종 결정 예정

도봉구는 구의 관광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지역 명소를 관광자원화하기 위하여 ‘도봉 관광명소’ 재선정에 들어갔다.

이를 위해 구는 4월 20일까지 설문을 통하여 주민의견을 수렴한다. 설문조사는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에서 참여할 수 있다.(로그인→구민참여→구정참여→설문조사) 동 주민센터를 통한 서면 설문조사 참여도 가능하다.

후보지는 서울의 명산인 도봉산, 도봉서원과 각석군, 서울창포원 등 도봉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문화유산 등 24곳. 참가자들은 이 중 10곳을 추천할 수 있다.

구는 7월까지 문화, 관광 분야 전문가와 지역대표로 구성한 도봉 관광명소 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도봉 관광명소를 최종 결정한다. 최종 선정된 관광명소는 구 홈페이지와 관광 홍보물에 게재하여 널리 알리고 관광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현재의 ‘도봉 10대 명소’는 지난 2007년 선정한 것이다. 서울열린극장이 철거되는 등 지역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재선정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구 관계자는 “도봉 관광명소의 선정은 구의 이미지를 상징할 수 있는 자연경관과 문화유적을 관광자원화 함으로써 도봉을 널리 알리고 구민들의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시킴은 물론 관광객 유치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설문조사에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하였다.

문의 : 문화관광과 (☎02-2289-115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