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지역 환경 탐사하며 여름 더위 퇴치!
도봉구, 2012 내고장 알기 환경탐사 활동 실시

환경탐사하는 모습

○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중․고등학생 200명, 대학생 10명 모집해 환경 탐사활동 실시

○ 7월 25일부터 27일, 6개 분야의 환경 탐사활동 전개

○ 주민의식 설문조사도 실시해 구정운영에 활용

○ 총 18시간의 봉사활동시간 인정

도봉구는 청소년 자원 봉사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이 환경 보전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내고장알기 환경탐사 활동’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이에 참여할 탐사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로 도봉구에 소재한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또는 도봉구에 거주하는 학생이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중․고등학생 200명, 대학생 10명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자원봉사 포털(www.1365.go.kr)을 통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탐사활동은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활동분야는 ▲하천환경탐사 ▲대기환경탐사 ▲쓰레기환경탐사 ▲교통환경탐사 ▲보행환경탐사 ▲복지환경탐사의 총 6개 분야. 참가자들은 14개의 반을 편성해 14개 동에서 탐사활동을 진행한다.

하천환경탐사의 경우 휴대용 측정기를 활용해 현장에서 수질을 측정하며 수생생물을 채집, 분석하며 수질 상태를 파악하는 활동을 벌인다. 대기환경탐사는 대기 중 이산화질소(NO2)의 농도를 측정하게 된다. 쓰레기환경탐사는 쓰레기의 분리배출과 무단투기 실태 등의 점검에 나서며 교통환경탐사는 운행차의 횡단보도 차량 정지선 준수 여부를 파악하고 차량 정지선 준수를 위한 캠페인 등을 전개한다. 보행환경탐사는 보행에 불편을 초래하는 시설물과 보도블록 파손 여부 등을 살펴보며 복지환경탐사는 장애인 등 보행약자를 위한 보행 편의시설의 설치와 정상 작동 여부 파악에 주력한다.

이 외에도 각 탐사활동은 구민을 대상으로 환경 의식 설문조사도 펼친다. 설문조사 결과는 향후 구정 추진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구는 탐사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한다. 인정받을 수 있는 봉사활동 시간은 총 18시간이다.

문의 : 환경정책과 (☎ 02-2289-1370~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