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전! 실버 건강 짱!
도봉구 건강어르신을 찾습니다

○ ‘2012년 제2회 서울의료원 건강어르신 선발대회’ 참가 어르신 모집

○ 만성질환이 없는 75세 이상 어르신 참가 가능

○ 건강검진(기본검사와 심혈관정밀검사, 골다공증 검사 등)실시해 시상

○ 실버체력장, 웃음치료, 가수 김종환 공연 등 즐길거리 풍성

도봉구 보건소는 ‘2012년 제2회 서울의료원 건강어르신 선발대회’에 참가할 대상자를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

건강어르신 선발대회는 10월 6일 서울의료원에서 개최한다. 서울의료원이 주최하며, 추석을 맞이하여 경로사상을 고취하고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여는 것이다.

참가 대상은 각 보건소가 추천한 75세 이상의 건강어르신. 선발인원은 2명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도봉구보건소 지역보건과(☎ 02-2289-8490)로 신청하면 된다.

행사당일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기본검사와 심혈관 정밀검사, 신경과검사, 근력검사, 골다공증 검사 등을 시행한다. 체력 평가를 위한 실버체력장도 열린다. 체력장 종목은 팔굽혀 펴기, 훌라후프 돌리기 등이다. 각 검사의 점수를 합산하여 우수자에 대하여는 시상을 한다.

그 외에 건강OX 퀴즈, 웃음 치료 등의 부대행사가 흥을 돋우며, 서울의료원 홍보대사인 가수 김종환의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만성질환이 없는 75세 이상 건강어르신은 선발대회에 참여하여 건강검진도 받고, ‘실버 건강 짱’으로 인정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지역보건과 (☎ 02-2289-8490)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