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성(性)스러운 시간
도봉구, ‘사춘기 뚫고 하이킥’ 운영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교육 강의를 듣는 모습


○ 부모 1인+자녀 1명 함께하는 주말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性)에 대해 격의 없는 대화

○ 수료 학생에게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의 청소년 기록확인서 발급


최근 가장 큰 사회적 이슈는 ‘성범죄 문제’이다. 특히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가 급격히 늘어 많은 이들이 불안해하고 있다.

도봉구는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의 계기를 제공하고자 ‘사춘기 뚫고 하이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주말 프로그램으로, 부모 중 1인과 초등학교 고학년(4학년~6학년) 자녀 1명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총 10쌍을 모집한다.

토요일인 10월 13일과 20일에 창동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한다. 가족 간의 소통과 지지를 통하여 사춘기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축소시키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13일에는 ▲오리엔테이션 ▲몸으로 소통하기 ▲SAY 여행(학부모, 청소년 분리교육)을 실시한다. 20일에는 ▲춘기선배 vs 춘기새내기 ▲바꿔? 바꿔? ▲도전 성지식 등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부모와 자녀는 성(性)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인식의 차이를 좁히고 성적존재로서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구 관계자는 “자기주도형 체험활동인 프로그램이 청소년 성범죄 예방에 적극적인 대처를 가능케 하고 자녀 성교육 지도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춘기를 뚫고 하이킥’은 국가청소년 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이다. 청소년 활동 진흥법 제35조에 따라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에게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의 청소년 기록확인서를 발급한다.


문의 : 지역보건과 (☎ 02-2289-8440)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