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담배 연기 더이상 갈곳이 없어요!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도봉구 금연아파트 만들기 사업 추진

금연아파트 홍보하는 모습

○ 현재 인증 받은 도봉구 금연아파트는 11곳

○ 창동 아이파크 아파트, 방학동 벽산2차 아파트, 신동아 5차 아파트 등 3곳 2012년 금연아파트 신청

○ 금연상담 및 금연아파트 홍보 캠페인 전개, 주민은 자율운영위원단 구성해 금연아파트 문화정착 위한 활동 실시

○ 12월 중 현장평가 후 금연아파트 인증 예정

정부는 지난 2010년 5월 비흡연자를 엄격히 보호하는 방향으로 국민건강증진법을 개정하였다. 이에 따라 지자체들도 앞 다투어 조례를 만들어 금연구역을 정하고 과태료를 부과하기 시작했다.

시민의 개인공간이자 공동생활 주택인 아파트를 금연아파트로 바꾸고자 하는 움직임 역시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발맞추어 도봉구는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고자 도봉구 금연아파트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금연아파트 신청은 거주세대 50% 이상의 동의를 거쳐 신청하면 된다.

현재까지 관내 11개의 아파트 단지가 도봉구 금연아파트 인증을 받은 상황. 2012년에는 창동 아이파크 아파트, 방학동 벽산2차 아파트, 신동아 5차 아파트 등 3개 단지가 금연아파트 신청을 했다.

도봉구보건소는 지난 3일 창동 아이파크 아파트를 시작으로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금연상담과 함께 금연아파트 홍보 캠페인에 돌입하였다.

아파트 주민들은 자율운영위원단을 구성한다. 자율운영위원단은 필수 금연구역 점검과 금연을 위한 홍보와 캠페인의 진행 등 도봉구 금연아파트 문화정착을 위한 자율적이고 지속적인 감시활동을 한다.

구는 12월 중에 현장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도봉구 금연아파트로의 인증을 할 예정이다.

도봉구 금연아파트는 주민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복도와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어린이 놀이터 등을 필수 금연구역으로 지정한다. 필요시 흡연구역을 지정하여 흡연자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문의 : 보건정책과 (☎ 02-2289-842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