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더불어 만드는 여성건강 마을
도봉구, 여성건강 시범사업 결과발표회에 초대합니다

○ 11월 30일 도봉여성센터 강당에서 ‘도봉구 여성건강 시범사업 결과 발표회’ 개최

○ 7개 지역단체가 2개월간 진행한 여성건강 관련 사업의 결과 공유

○ 지역사회에서 여성건강사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


함께 머리를 맞대가며 여성건강에 대해 고민해온 지역단체들이 발표회를 갖는다.

도봉구는 오는 30일 방학동에 위치한 도봉여성센터 강당에서 여성건강을 주제로 지역단체가 진행한 ‘도봉구 여성건강 시범사업 결과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개최하며, 산모도우미 업체 ‘아가마지’ 등 7개 지역 단체가 치유, 소통 등 여성 건강에 관한 주제를 선정해 2개월간 진행해온 결과를 지역 주민들과 공유한다.

이번 행사는  도봉구가 ‘2012년 서울시 여성건강관리 시범사업’에 당선됨에 따라 추진해 온 ‘더불어 만드는 여성건강 마을’ 사업의 일환이다. 단체들은 워크숍과 리더양성 교육(10회)을 통해 이론으로 접했던 여성건강사업을 직접 진행해왔다. 이를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성공적인 경험을 했으며, 관련 내용을 향후 직원교육 등에 반영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여성건강사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배은경 도봉구보건소장은 “단체에서 추진한 시범사업 결과 발표회가 여성의 건강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여성건강을 위한 더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여성친화도시에 걸맞은 ‘여성이 행복한 도봉구’를 만들기 위해 보다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지역보건과 (☎ 02-2289-844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