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결핵 바로 알기 교육 실시

도봉구는 OECD 가입국 중 발생률과 사망률 1위를 차지하는 결핵에 대하여 주민을 대상으로 이달 5일(금) 15시에 도봉구보건소 7층 대강당에서『결핵 바로 알기』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지난해 우리나라 인구 10만명당 94.1명의 결핵환자가 신고된 가운데 20대에서는 인구 10만명당 101명, 70대 이상에서는 283.3명으로 정점을 이루는 전형적인 후진국 형 결핵분포 형태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경제활동 연령인 20~50대에서 높은 사망률을 보이고 있는 결핵환자의 74%가 생산연령계층이라는 점을 상기하면 결핵은 분명 더 이상 방치될 수 없는 질병이다.

이번 강좌는 결핵에 관한 전문의사인 이한규 강사를 모시고 결핵의 예방과 치료, 전염과 발병 증상, 결핵환자 관리 및 현황과 실태, BCG 접종과 결핵예방 등 내용을 가지고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비용은 전액 무료로 호흡기관련 증상이 있거나 결핵 검진을 원하시는 구민은 누구나 교육 후 흉부 엑스선 촬영, 객담검사 등을 통해 결핵 유무를 진단하고 양성소견이 있을시 보건소에 등록, 치료까지 해준다.

검진대상은 2주이상 기침, 객담, 혈담 등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병무청 및 민간 병·의원에서 결핵유소견자로 통보된 분, 결핵환자와 동거 및 동거하였던 사람, 결핵 고위험군으로 당뇨병, 알코올 중독자나 그 외 희망주민 누구나 수시로 검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보건소 결핵실(☎ 2289-8441)로 문의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