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민∙관이 손발 맞춰 야간 합동 순찰로 마을 안전망 강화 도모

○ 도봉구, ‘마을 안전망 강화를 위한 민관 합동 순찰 운영회의’ 개최

○ 자율방범대와 구청 감사담당관 합동으로 야간 순찰 월 2회 실시

도봉구는 ‘마을 안전망 강화를 위한 민관 합동 순찰 운영회의’를 30일 오전 11시 도봉구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야간 순찰을 통해 야간에 발생하는 다양한 불편사항을 함께 확인·조치함으로써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취지에서 실시하였다.

야간 순찰은 주민안전을 위하여 자율적으로 활동을 전개해온 각 동의 자율방범대(연합대 대장 김소용)와 구청 감사담당관 일사천리팀이 합동으로 실시한다. 우범지역 야간 방범순찰과 청소년 선도 활동을 중점적으로 펼쳐온 자율방범대와 시설물 안전점검, 도시미관 저해요인 및 주민안전 위해요소 사전예방 순찰 업무를 담당하는 감사담당관 일사천리팀이 함께 해 마을 안전망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실시횟수는 매월 두 차례.

회의에 참석한 도봉구청장은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이웃의 안전을 위하여 소중한 시간을 내어 하는 봉사활동은 매우 값지다. 특히 합동순찰을 통해 주민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구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마을 공동체 의식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의 활발한 활동을 당부하였다.

한편 2월 첫 합동순찰에는 구청장이 직접 순찰활동에 참여하며 주민들이 느끼는 불편사항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문의 : 감사담당관 ☎ 02-2091-208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