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눈높이 숲해설, 이젠 내가 직접 한다?
도봉환경교실 자연해설단 모집

○ 2월 26일부터 3월 5일까지 도봉환경교실 자연해설단 모집
 - 도봉환경교실 홈페이지(
www.ecoclass.or.kr )에서 접수

○ 만 18세 이상 60세 이상으로, 환경과 자연, 교육봉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

○ 총 8회 기초교육 이수 후 자원활동으로 도봉환경교실 프로그램 진행

도봉구는 환경과 자연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자연을 벗 삼아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3년 도봉환경교실 자연해설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만 18세 이상 60세 이하로, 환경과 자연, 교육봉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자연해설단으로 지원할 수 있다. 단, 숲 해설, 에코가이드 양성 교육기관 이수자 및 숲해설 관련기관 이수자, 환경·과학 관련 전공자를 우선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2월 26일부터 3월 15일까지. 인터넷 도봉환경교실(www.ecoclass.or.kr)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는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면접 일시는 접수자에 한해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다.

최종선발자를 대상으로 기초교육을 실시한다. 기초교육기간은 3월 19일부터 4월 12일까지로 환경의 이해, 나무, 초본류, 곤충 등 분야별 교육을 실시한다. 총 8회 과정으로 이 중 7회 이상을 출석해야 한다.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도봉환경교실 기초교육과 자체교육(3개월)에 자원활동으로 참가해 주 1회 4시간씩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구는 활동 중인 자연해설단을 대상으로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교육을 수시로 실시할 예정이다.

문의 : 환경정책과 (☎ 02-2091-320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