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희망복지정보센터를 만나면 복지 문제는 단칼에 해결
도봉구, 원스톱 복지종합상담서비스로 희망 업!

○ 구청 민원여권과에 희망복지정보센터 설치
 - 복합적인 복지민원 업무담당자에게 즉시 연계, 지원 가능 서비스 One-stop 종합안내 실시

○ 찾아가는 Off-Line 이동상담실 운영하며 적극적·예방적 복지행정 펼쳐

○ 복지 관련 궁금 사항은 On-Line 상담창구서 상시 상담 가능

어느 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몰라 방황하던 민원인들이 한결 수월하게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도봉구는 구청 1층 민원여권과 내 희망복지정보센터를 설치·운영하여 사회복지 종합상담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희망복지정보센터는 한 번의 방문으로 복합적인 복지민원을 업무담당자로 즉시 연계하는 상담브릿지 역할과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One-stop으로 종합 안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3월부터는 찾아가는 Off-Line 이동 상담실을 운영하며 적극적으로 복지제도를 소개하고 상담을 실시한다.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를 적극 발굴·지원함으로써 문제의 발생을 사전에 최소화하는 예방적 복지행정을 펼치기 위함이다.

상담을 통해 발굴한 위기가구에 대해서는 지원 가능 여부를 판단 후 법정보호 신청 및 부서안내, 민간자원 연계 등 가구별 욕구와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준다. 또한 일자리센터, 보건소(건강e음터), 금융상담 등의 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연계가 가능토록 지원체계도 구축하였다.

한편 복합적인 복지상담 외에 기타 일반복지에 관한 궁금증은 도봉구 홈페이지(www.dobong.go.kr)의 희망복지 On-Line 상담창구를 통해 상시 상담이 가능하다.

구는 희망복지정보센터의 운영을 통해 구민의 복지행정 만족 체감도를 대폭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봉구청장은 “사회변화에 맞는 따뜻한 복지, 체감도 높은 맞춤형 복지의 실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복지정책과 (☎ 02-2091-300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