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이번 겨울, 우리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도봉구, 생방송 사랑의 기부릴레이 모금행사 개최
도봉구는 경제적, 육체적으로 소외된 우리 이웃들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역방송,민*관이 연계 범 구차원의 이웃돕기 모금 행사를 오는 20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청 대강당 및 지하 아뜨리움에서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구청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각 기업체, 종교단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직능단체, 주민,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큐릭스 방송 사회자 진행에 의해 2시간(13시~15시)동안 생방송으로 사랑의 기부릴레이 행사가 펼쳐진다.

대강당에서는 큐릭스 생방송 사랑의 기부릴레이행사에 유치원 아동들이 1년동안 모은 돼지저금통을 들고, 은행 임직원, 직능단체, 종교단체, 구청 직원, 주민들이 자발적이면서 진심에서 우러나는 성금*품 모금을 하기위해 참여하며,기부문화 분위기를 조성 주변을 훈훈하게 달굴 것이다.

이와 함께 모금 참여자에게 인터뷰 및 기부 영수증 발급, 사랑의 열매 달아드리기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연예인 및 화요 정오음악회 팀 등 다수가 출연하여 공연함으로 축제 분위기를 연출할 것이다.

또한 이번 사랑의 기부릴레이 행사와 연계하여 구청 2층 로비에서는 각종 의류 및 생필품, 제과 등을 판매하는 행복나눔 이웃돕기 바자회를 실시하고, 희망나눔 결연신청서 접수창구도 운영하며, 보건소에서는 기부에 참가한 대상자에게 무료 구강검진 및 상담을 실시한다.

아울러 구청 지하 아뜨리움에서는 우수한 우리 농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직거래장터를 개장하여 무안군, 진안군, 함안군, 남해군, 충주시, 이천축협이 참여하여 사과, 햇밤, 대추, 단감, 한과,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김, 수삼, 멸치, 한우, 돼지고기 등 주민들에게 인기있는 품목위주로 거래한다.

구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시고 개인적으로 성금*품을 전달하실 분은 위해서 성금접수(우리은행 015-176590-13-523 예금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물론 각 동주민센터 또는 구청 여권과, 주민생활지원과(☎ 2289-8673)에 성품접수 창구를 마련했으며, 무기명 혹은 익명 접수도 가능하며 접수시 세금공제를 위한 영수증도 별도로 발급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최근 경제적 어려움으로 그 어느때보다 저소득층의 겨울나기가 힘드는데 이렇게 사회적 무관심과 냉대속에 얼어붙어 버린 우리 이웃들의 마음을 녹이는 행사를 실시함으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훈훈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히면서 전 구민의 뜨거운 동참을 호소하였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