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비수급빈곤층 실태조사 실시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동 주민센터에 알려주세요!

도봉구는 최근 경제난이 가중되면서 실직,휴폐업으로 인해 생활이 어려운 분들을 찾아 효과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고자 비수급빈곤층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수급빈곤층에 대한 홍보 및 신청 조사기간은 1월 15일부터 2월말까지 45일간으로 지역내 통,반장 등의 협조를 얻어 적극 발굴 보호할 것이며, 또한 보건소, 전기, 수도, 가스 공급업체, 건강보험공단 등으로부터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가구의 명단을 확보하여 동 주민센터에서 대상자로부터 신청 접수를 받도록 하였다.

조사결과 수급자격이 충족될 경우 즉시 수급자로 보호하되 수급자 선정기준에 맞지 않는 경우에는 각 대상자별 특성에 따라 차상위계층, 18세미만 아동, 만성희귀난치성 질환자에 대하여는 의료급여 혜택을 지원하고, 차상위장애수당, 취로사업, 보육료 지원, 특별지원사업, 민간지원 연계 추진 등 지원가능한 수단을 최대한 강구키로 하였다.

 구 관계자는 “일제 조사기간 동안 복지 시책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여 복지의 사각지대를 최소화 할 것이며, 구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소외계층의 지원확대, 다양한 복지서비스의 개발, 차상위 계층의 생활안정 도모 등 지역 내 복지문제 해결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것” 이라고 밝히면서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동 주민센터에 알려주시기”를 당부하였다.

문 의 : 주민생활지원과 2289-868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