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에너지 절약한 만큼 현금 돌려준다
도봉구, 1월부터 “탄소마일리지제” 운영

도봉구는 지구온난화 문제 등 기후변화에 대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에너지 절약운동 및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한 “탄소마일리지제”를 운영한다.

탄소마일리지제란 각 가정 및 기업에서 전기, 도시가스, 상수도 등 에너지를 절약함으로써 탄소 사용량을 줄인 만큼 마일리지로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사용 방법은 참여자가 사이트(http://co2.gangdong.go.kr) 또는 도봉구 홈페이지 배너창에 회원가입 및 기본정보를 입력한 후 에너지사용 표준량 대비 실제 사용한 에너지량을 자동적으로 계산해 감축량 만큼 포인트로 환산해 준다.

이산화탄소 배출량 10kg 감축 시 1포인트가 적립되고, 현금으로 환산하면 500원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 10kg은 전기 23kwh, 도시가스 4.3㎥, 상수도 17㎥와 맞먹는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문화상품권, 교통카드 충전으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주택의 경우 1년에 두 차례(8월, 익년 2월)나누어 지급하고, 학교 또는 기업 등 기관일 경우 1년 한 차례 마일리지를 계산해 지급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온라인을 통한 주민 참여로 실질적인 화석에너지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상생활에서 에너지 절약 시민실천운동으로 발전시켜 에너지 저소비 사회구조가 정착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동참을 당부했다.

문의 산업환경과 2289-137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