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걸음이 뇌를 웃게한다』
명소탐방 “이야기가 있는 걷기운동” 회원모집
오늘날에는 에코힐링워킹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운동법이 주목받고 있다. 도봉구는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하여 도봉 10대 명소를 따라 걷는 “명소탐방 이야기가 있는 걷기운동”인 에코힐링워킹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회원을 모집한다.

자연속에서 걸음으로써 신체는 물론 두뇌 건강까지 보장하는 새로운 개념의 걷기, 에코힐링워킹(뇌를 깨우는 걷기실천)은 남녀노소 누구나 특별한 도구 없이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인 걷기를 통해 피톤치드, 음이온 등 두뇌에 이로운 물질을 내뿜는 자연과 만남으로써 최고의 효과를 보게 된다.

이번에 실시하는 “명소탐방 이야기가 있는 걷기운동”은 도봉 10대 명소 중 월별로 명소 한곳을 지정 매월 첫째 금요일 오전(10:30~11:40)에 문화해설사가 명소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또한 운동처방사, 워킹지도사가 준비운동, 걷기코스별 걷기요령, 스트레칭, 마무리운동 등을 지도하면서 명소 주변을 걷는 운동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월별 에코힐링워킹 코스는 ▲3월 발바닥공원을 시작으로 ▲4월 연산군묘 주변 ▲5월 도봉산 입구 천축사 주변 ▲6월 우이천과 웅기민속박물관 ▲7월 초안산 조선시대분묘군 주변 ▲9월 도봉서원 주변 ▲10월 중랑천 ▲11월 식물생태공원 등 순으로 진행한다.

모집기간은 3월 2일까지 보건행정과(☎2289-8484)로 신청하면 되고, 대상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고혈압, 당뇨질환자 등을 환영하며, 모이는 장소는 매월 첫째 금요일 오전 10시30분까지 10대 명소 중 지정명소에 모여 출발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명소탐방 걷기는 우리동네 명소 유래 및 얽힌이야기를 통해 애향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또한 하루 30분 정도의 시간만 할애하여 걷기 운동을 하면 도심 속에서도 충분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보건행정과(☎2289-8484,8373)로 하면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