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자치구 공공자원 공유 활성화 평가’ 5년 연속 수상
아이용품 공유사업, 어린이도서관 옥상 문화행사 등 특히 호평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서울시 ‘2018년 자치구 공공자원 공유 활성화 평가’에서 수상구로 되어 5년 연속 수상의 대기록을 달성했다.

‘자치구 공공자원 공유 활성화 평가’는 시·구 공동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공공자원 공유 활성화 사업에의 자치구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의 우수 특화 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서울시의 평가 사업이다.

구는 공공시설 유휴 공간 공유, 공유촉진 사업 등 2개 분야의 8개 항목, 17개 지표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구는 서울시가 제시한 목표 점수를 초과 달성했다.

구는 지역 내 유휴 공간을 적극 발굴해 개방하고, 보다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박차를 가했다. 낮 시간에 비어 있는 주택가의 거주자 우선 주차지역 공유를 위하여 거주자 우선주차장 배정기준을 변경하였으며, 공유기업과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공유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으로 서울시 지정 공유기업과 손잡고 아이용품 공유사업을 전개하는 한편, 총 9개 초등학교에서 공유우산 사업과 공유경제 교육을 병행 실시하며 공유 알리기에 나섰다. 평소 닫혀있는 어린이도서관 옥상에서 문화행사를 개최해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몇 년 전만해도 새로운 개념으로 생각했던 공유가 이젠 아이디어를 넘어 일상이 되었다.”며 “우리 삶을 좀 더 효율적이고 풍부하게 만들어 줄 공유 정책을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공유 인식 기반을 넓히는 일에 앞으로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