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누런 하늘은 No!』
황사경보 발령제 시행, 문자정보 서비스 제공

도봉구는 최근 한반도 일원에 북서기류를 타고 남하한 황사 중 일부가 우리나라로 유입되어 3월부터 5월말까지 황사대책반을 운영키로 하고 황사경보 발령제와 문자정보 서비스를 본격 실시한다.

기상청 전망에 따르면 올해는 내몽골과 고비사막 및 중국대륙이 지난 겨울기온이 평년기온을 크게 웃돌고 눈도 적어 가물었기 때문에 예년에 비해 황사가 많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구에서는 3월부터 황사발생 등 대기오염 상황에 따른 경보발령과 함께 황사로 인한 먼지농도 상승시 주민들에게 황사경보 상황을 신속히 전파하여 황사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황사발생 문자정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2,550여명 시민이 황사발생정보를 휴대폰을 통해 문자정보 서비스를 받고 있으며, 정보를 원하시는 주민은 도봉구청 산업환경과 ☏ 2289-1373, 2289-1591 ~3로 신청하면 황사발생 외에 오존주의보 등 각종 대기오염 문자정보서비스를 휴대폰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구에서는 황사발생시 ▶ 노약자, 어린이, 호흡기질환자의 외출금지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실외활동(운동, 실외학습 등) 금지 및 수업단축, 휴업 ▶일반인(중고생 포함)의 실외활동 금지 및 외출자제 권고 ▶실외운동경기 중지 및 연기 권고 ▶ 대기배출업소 조업시간 조정 권고 등의 조치를 하고 있으니, 구민 여러분들께서는 권장사항을 숙지하여 호흡기 질환 등에 걸리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