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 수호1004 연합모금 운동’ 협약 체결
협약 통해 연중 기부금 모금으로 안정적인 지원 활성화 기대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5월 28일 구청 소통협력실에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공동모금회),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와 ‘도봉 수호1004 연합모금 운동’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구는 지난 2017년부터 공동모금회, 협의회와 함께 지역복지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나눔네트워크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연합모금운동을 기획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도봉구는 사업홍보 및 행정적 지원, 지역 내 취약계층 발굴 및 추천, 지역 내 복지수요 자원연계 등을 담당하고, 서울공동모금회에서는 사업전체를 총괄하고 사업실행을 지원한다. 또한 지역에 기반을 둔 도봉구 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직접적인 모금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진행하게 되는 ‘도봉 수호1004 연합모금 운동’은 연중 진행되는 기부금 모금으로,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자원 마련을 통해 지역 중심의 민간 자원을 확대·발굴해 지역사회에서 나눔운동을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지역복지활성화와 관련 모금된 기부금으로 재원을 조성하고 배분함으로써 도봉구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저소득 소외계층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민관협력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힘쓰며 ‘사람을 향한 도시, 더 큰 도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도봉 수호1004 연합모금 운동 협약식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