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노인 사랑 실천하는 학습동아리
도봉구의 노인여가활동지도봉사단

- 매주 화요일 경로당 방문 봉사활동 실시 -

 경로효친 앙양의 달 10월, 노인들을 위한 봉사 활동을 실천하는 학습봉사단이 있어 소개한다고 도봉구는 밝혔다.

 도봉노인여가활동지도봉사단은 도봉구에 존재하는 많은 자원봉사단 중 하나이다. 지난 해 8월 27일부터 10월 15일까지 도봉구가 개설한 ‘노인여가 및 건강활동 지도자 과정’을 수료 후 1급 공인자격증을 취득한 20명의 지역 여성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

 노인여가활동지도자가 되기 위해 학습동아리 활동을 해온 이들이 지역봉사활동에 나선 것은 올 4월초. 노인장애인과에서 주관하는 경로당활성화 사업의 대상지 중 고령자가 많은 백운 경로당과 쌍문4동 현대1차 경로당을 매주 방문하기 시작했다.

 처음 경로당 측은 봉사단의 꾸준한 방문 봉사를 기대하지 않았다. 봉사단도 첫 방문 시엔 노인들의 무관심에 고전을 면치 못했다. 현재는 노래와 손 유희, 건강 박수 등에 대한 노인들의 호응이 좋은 편이다. 활동이 끝날 무렵이면 노인들은 다음 방문 날짜를 확인하며 아쉬움을 토로한다.

 현재도 봉사단원들은 매주 화요일 아침 10시면 구청 16층 평생학습관에 모여 연습을 한다. 연습 후에는 2~3명씩 조를 편성, 경로당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벌인다. 봉사활동을 끝마치면 4시가 넘어가지만 봉사단원들은 노인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일을 했다는 뿌듯함에 피로를 잊는다.

 봉사단의 황봉숙 회장은 “노인은 바로 앞에 닥쳐올 우리의 미래이다. 여가활동 지도 봉사를 꾸준히 펼쳐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삶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 교육지원과(☎02-2289-881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