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2010년에 이어 두 번째 선정, 3천만원 인센티브 획득
도봉구, 서울시 문화 분야 인센티브 사업 평가에서 ‘우수구’ 선정

 도봉구는 서울시의 2011년 자치구 문화분야 인센티브 사업 평가에서 도봉구가 우수구로 선정, 3천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지역 문화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자 서울시가 실시한 이번 평가는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평가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하였다. 2010년 9월부터 2011년 8월까지 4개 분야(▲문화도시 기반조성 ▲문화프로그램 활성화 ▲문화정책 일반분야 ▲특수시책분야) 18개 항목 29개 세부항목으로 사업의 효과적인 전개 여부를 평가하였다.

 도봉구는 도봉구청장의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 하에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우선 생활 속 열린 예술극장, 좋은 영화 감상회, 우리 동네 오케스트라 등 서울시가 시행하는 모든 문화 사업에 적극 동참하였다. 구 예산을 들이지 않고도 구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 열악한 문화 인프라와 재정 여건을 뛰어넘는 성과를 보여주었다.

 도봉구의 지역 특색을 반영한 사업의 진행 면에서도 돋보였다. 둘리 테마파크, 김수영 문학관 건립, 도봉서원 복원 등의 특화사업은 평가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이끌어냈다.

 도봉구의 우수구 선정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도봉구가 기존에 갖고 있었던 문화로부터 소외된 공간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항상 문화가 넘실대는 도봉구의 모습을 기대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의 : 문화관광과 (☎02-2289-141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