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도봉구,‘2012년 정보화제전 전국대회’에서 대거 수상자 배출!

정보화제전에 참가한 주민들 모습


○ 고령자 부문 고기덕, 임전희 씨 동상 수상

○ 결혼이민자 부문 김신애, 이영매 씨 동상 수상

○ 이영매씨는  IT활용수기 공모전에서도 특별상의 영예 안아

○ 정보화교육 관련 예산 줄어든 어려운 여건에서 값진 성과 이뤄

올해 정보화제전에서 도봉구 참가자들이 대거 수상으로 쾌거를 거뒀다.

도봉구는 지난달 26일 열린 ‘2012년  정보화제전 전국대회’에서 고령자 부문과 결혼이민자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고령자 부문에서 고기덕(78), 임전희(66)씨가 동상을 결혼이민자 부문에서는 김신애(중국), 이영매(중국)씨가 동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특히 이영매씨는  IT활용수기 공모전에서도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정보화제전에는 지난 5월 지역예선을 통과한 405명(장애인 120명, 고령자 165명, 결혼이민자 120명)이 참가해 정보사회의 기본 소양인 정보검색과 문서작성 능력을 겨뤘다. 도봉구에서는 11명(고령자 3명, 결혼이민자 8명)이 대표로 참가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지난해보다 정보화교육 관련 예산이 줄어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이루어진 성과라 더욱 값지다고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정보화교육 관련 예산이 지난해보다 줄어들어 어려움이 있었으나 KT IT 서포터즈와 협력하여 어르신 및 결혼 이민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정보화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을 개최하는 등 정보화분야에서 상대적으로 소외 받는 분들을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문의 : 홍보전산과 (☎ 02-2289-160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