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어른이 된 둘리, 청년 희동이? 둘리와 함께하면 ‘나도 만화가!’

○ 도봉구, 둘리와 함께하는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그리기 공모전 개최

○ 도봉구 초․중․고등학생 대상, 10월 22일~31일 방문, 등기우편 접수

○ 당선작 구청 로비갤러리 및 도서관 순회 전시회 개최

○ 둘리뮤지엄 기획전시관에 작품전시도 계획

‘아기공룡 둘리’는 1983년 탄생한 이래 TV와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될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도봉구가 12월 쌍문동 산240-5번지에 착공되는 둘리뮤지엄의 건립을 널리 알리고자 ‘둘리와 함께하는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봉구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10월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이다. 구청 문화관광과 둘리사업팀을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 접수를 하면 된다. 우편의 경우 등기우편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

공모전의 주제는 둘리 만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창작만화나 캐릭터 또는 명장면이나 다시 그려보는 둘리 등이다. 작품규격은 A3(297mm×420mm)으로, 물감, 크레파스, 유화 등 모든 재료를 사용할 수 있다.

심사발표는 11월 16일에 하며, 선정 여부를 개별 통보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초․중․고등학생 부문별로 최우수 각 1점, 우수 각 2점, 장려 각 5점 등 총 24점에 대해서는 추후 시상식도 개최한다.

가작(부문별 15점)을 포함해 당선된 작품은 도봉구청 로비 갤러리 및 도서관 순회 전시회를 통해 선보인다. 또한 향후 건립될 둘리뮤지엄 기획전시관에서의 작품 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출품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관광과 둘리사업팀(☎ 02-2289-8641)으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