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공연 즐기다 보면 한문이 머리에 ‘쏙쏙’

○ 11일 3일 도봉구민회관에서 어린이뮤지컬 ‘마법천자문’ 공연

○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손오공 캐릭터 등장해 한문 학습효과↑

○ 어린이가 가져야 할 기본 덕목 제시해 교육효과도 만점

어린이 만화 ‘마법천자문’을 음악과 춤으로 재해석한 뮤지컬 공연이 도봉구민회관에서 열린다. 도봉구는 11월 3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어린이 뮤지컬 ‘마법천자문’을 도봉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공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구민 누구나 관람 가능한 무료 공연이다. 60분간 진행하며, 극단 마당세실 단원 10명이 무대에 오른다.

마법천자문은 1천 200만부가 팔린 만화 ‘마법천자문’을 원작으로 하며, 애니메이션, 게임 등으로 만들어지면서 거듭 사랑을 받아왔다. 뮤지컬로는 2008년 처음 선보였다. 화과산의 원숭이 왕인 손오공이 혼세마왕의 습격으로 친구를 잃은 후 복수를 위해 보리도사에게 입문해 한자 마법과 천자탄 사용법을 익힌다는 내용이다.

어린이에게 익숙한 손오공 캐릭터를 등장시켜 자연스럽게 한자를 배울 수 있다. 특히 손오공과 혼세마왕과의 대결에서는 한자 勇(용기 용), 學(배울 학), 忍(참을 인), 信(믿을 신), 友(벗 우) 등 어린이가 가져야 할 기본 덕목에 관한 한문을 배울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재미와 교육 효과를 두루 누릴 수 있는 뮤지컬”이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그는 이어 “선착순 입장인 만큼 늦지 않게 도착해 관람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문화관광과 (☎02-2289-114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