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값비싼 어학연수는 가라, 국내서도 영어공부 삼매경
도봉 초․중학생 영어캠프 참여하면 실력 쑥쑥!

○ 19일부터 30일까지 초등학생(3학년 이상) 및 중학생 참가자 온라인
   (
http://suyu.sev.go.kr/ ) 접수

○ 교육비 19만 5천원, 저소득층 자녀는 전액 무료

○ 레벨테스트 후 수준별 반편성, 능력 평가에 따른 실력 관리

○ 체험위주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 영어구사 능력 향상 도와

방학이 되면 많은 비용을 들여 해외로 단기 어학연수를 떠나는 학생들이 넘쳐 난다. 그 비용과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국내에서도 해외 못지않은 실력의 향상을 이룰 수 있는 영어캠프를 도봉구가 마련하였다.

도봉구는 2012년 겨울방학 「도봉 초․중학생 영어캠프」 수강생 모집을 11월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도봉구에 주소를 둔 초등학생(3학년 이상) 및 중학생으로, 참가 경험이 없는 신규 참가자를 우선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1차 초등학생 85명(일반 73명, 저소득 12명), 2차 초등학생 40명(일반), 중학생 45명(일반 33명, 저소득 12명)이다. 개인별 교육비는 19만 5천원. 전체 교육비 47만 1천원 중 27만 6천원을 도봉구에서 지원한다. 단, 저소득층 자녀는 전액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일반 신청은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http://suyu.sev.go.kr/)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받으며, 저소득층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전화하거나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선발은 전산 추첨 후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 홈페이지를 통해서 12월 3일 오후 3시경 발표한다.

‘도봉 초·중학생 영어캠프’의 운영기간은 1차는 12월 26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내년 1월 1일은 휴강)이며, 2차는 내년 1월 9일부터 1월 21일까지이다. 수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15분.

캠프는 친환경 영어 체험마을인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에서 실시한다. 참가자들은 넓고 푸른 자연 환경 속에서 열린 체험 학습을 하며 영어권 문화와 생활을 실질적으로 익힐 수 있다.

참가자 전원은 레벨테스트 후 수준별로 반 편성된다. 캠프기간 중 능력평가시험을 실시해 성적이 향상되면 상위 반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도록 관리한다. 또한, 셔틀버스를 운행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다.

이번 영어캠프의 교과과정으로는 테마학습 우주, 옷가게 체험, 미니올림픽, K-Pop 댄스 배우기, 쿵푸 댄스, 토크쇼 등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을 대거 편성하였다. 또한 상황을 접하면서 재미있게 문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인 Fun Grammar도 새롭게 도입했다. 학생들은 영어에 대해 보다 흥미를 느끼며 영어구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전망이다.

도봉구청장은 “도봉 초·중학생 영어캠프는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면서 아이들이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며 “도봉구에 거주하는 많은 초등학생(3~6학년) 및 중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교육지원과(☎ 02-2289-8812),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 02-783-050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