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국민 주치의 권오중 박사로부터 듣는 건강상식

○ 12월 13일 오후 2시 도봉구청 대강당에서 도봉교양대학 제37강 개최

○ 의학 전문가 권오중 박사가 ‘건강과 비타민’ 주제로 강연

○ 암 발생 억제, 건강하게 장수하는 법 등 일상 속 건강유지 비법 다뤄

인생 100세 시대, 우리가 알아야 할 건강 상식을 쉽게 전달해온 권오중 의학박사가 강연을 펼친다.

도봉구는 12월 13일 오후 2시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아름다운 삶을 위한 지식여행 ‘도봉교양대학’ 제 37강을 KBS TV ‘비타민’에서 주치의로 맹활약해온 의학 전문가 권오중 박사의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는 도봉구민 누구나 들을 수 있는 무료강의다. 강의주제는 ‘건강과 비타민’. ▲인체 내 영양소의 결핍요인과 최적 건강을 위한 선택 ▲암 발생을 억제하기 위한 권장사항 ▲건강하게 오래 사는 20가지 방법을 중심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비법을 공개한다.

권 박사는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학 박사로, 대한 유방 클리닉협회 회장을 역임하였다. 웰빙 건강 방송프로그램 ‘비타민’을 통해 주치의로 활약하며 건강과 행복에 대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공감할 수 있도록 풀어내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그 결과 2009년에는 2009 KBS 연예대상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푸드 비즈니스 전문가인 권영미 씨와 함께 ‘별자리보다 더 낭만적인 열두 과일 이야기’를 저술, 제철과일을 월별로 선정하고 그 과일 속에 담긴 의미와 영양가에 대한 정보를 제시하기도 했다.

문의 : 교육지원과 (☎ 02-2289-881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