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교육 분야 아낌없이 투자한다”
도봉구, 새학기 맞아 교육경비 55억원 일제히 지원 시작

○ 새학기를 맞아 총 55억원의 교육경비 투입 교육현장 개선 나서

○ 작년 대비 15% 이상 교육경비 증액, 교육격차 해소 및 보편적 교육
   복지 확대, 미래 인재 양성 지원에 중점

○ 친환경 무상급식 혜택 받지 못하는 중학교 3학년부터 저소득층 고등학생
   급식비 지원 두배로 확대

○ 금년에 ‘자기주도학습지원 센터’, ‘진로직업체험지원 센터’, ‘지역교육
   복지센터’ 설치운영, 교육자치구로서의 위상 공고히 다져 나갈 계획

도봉구는 3월 새학기를 맞아 총 55억원의 교육경비를 투입, 교육현장 개선에 나선다.

작년 대비 15% 이상 교육경비를 증액한 도봉구는 금년에는 교육격차 해소 및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 창의적인 미래 인재 양성 등에 중점을 두고 교육분야 지원에 내실을 기한다.

학교환경 개선비 4억2천만원을 비롯, 방과후학교 지원, 혁신학교 지원, 고등학교 진학률 향상을 위한 학력신장 프로그램 및 자율학습실 운영 등에 12억원이 지원된다. 구에서 특별 지원하는 프로그램 공모사업의 경우 ▲창의·인성 ▲학습능력향상 ▲동아리지원 ▲건강·복지 등 크게 4개 분야 53개 프로그램에 3억 6천만원을 지원, 학교의 자율권을 보장하고 학생의 창의성 개발 및 건강한 성장·발달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에는 친환경무상급식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중학교 3학년 부터 고등학교 학생중 저소득층 학생에 대한 급식비 지원금액을 두배로 확대하고, 방과후 돌봄교실 지원 등 소외계층 지원을 더욱 강화했다.
 
이외에도, 올해에는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창의·인성교육 지원을 위한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소외계층에 대한 교육복지 지원을 위한 「지역교육복지센터」를 새롭게 설치․운영해 교육분야의 획기적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도봉구청장은 “2013년은 도봉구가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는 자치구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는 뜻깊은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 : 교육지원과 ☎ 02-2091-231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