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기적을 만드는 음악가 3인방”
도봉교양대학 39강, 지휘자 서희태 특강
첨부파일


지휘자 서희태씨의 지휘하는 모습


○ 5월 22일 오후 3시 구청 2층 대강당에서 『도봉 교양대학』 39강 개최

○ MBC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의 실제 모델 지휘자 서희태씨 초청 강연
  - 김연아 아이스쇼 지휘, MBC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예술감독, SBS 스타킹 멘토단장 등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

○ ‘기적을 만드는 음악가 3인방’ 이라는 주제로 우리가 배워야 할 삶의 지혜와 리더십 설파


도봉구는 5월 22일 오후 3시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아름다운 삶을 위한 지식여행 『도봉 교양대학』 제39강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도봉구 보건소에서 추진중인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생명존중 희망두드림’사업과 연계하여 마련된 것으로, MBC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의 실제 모델로 널리 알려진 지휘자 서희태씨가‘기적을 만드는 음악가 3인방’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서 서희태씨는 고전음악 3인방으로 일컬어지는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 어떤 음악을 작곡했는지, 그리고 그들의 음악을 직접 들어보고 삶의 스토리 속에서 우리가 배워야할 삶의 지혜와 리더십은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현재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활동중인 서희태씨는 김연아 아이스쇼 및 세계피겨선수권대회 ‘오마주 투 코리아’ 지휘, MBC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예술감독, SBS스타킹 멘토단장 등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얼마 전 SBS 프로그램 ‘땡큐’에 이문세, 하지원과 함께 출연해 베토벤 바이러스 주인공 강마에의 실제 모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다시 한 번 화제를 모았다. 클래식 음악 대중화를 추구하는 그는 최근 '클래식과 즐겁게 놀자'라는 모토 아래 '놀라온 오케스트라'를 창단하기도 했다.

도봉 교양대학은 선착순 무료 입장으로 진행되며, 도봉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 관련 문의 : 교육지원과(☎ 02-2091-2324 )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