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도봉구, 제14회 장애인 등반대회 개최
봄옷 입은 도봉산, 사랑 실은 휠체어로 오른다

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 등반대회 준비 모습

○ 29일 도봉산에서 제14회 장애인 등반대회 개최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총 670명 참석 예정

○ 도봉산길 디자인거리~도봉탐방지원센터~도봉산 제1휴식처~도봉산길 디자인거리 코스


천혜의 명산 도봉산이 장애인들을 위해 활짝 열린다. 도봉구는 오는 29일 도봉산에서 지체 및 시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제14회 장애인 등반대회를 개최한다.

도봉구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는 이번 등반대회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리며,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전·의경 및 대학생봉사자) 등 총 670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도봉산길 디자인거리에서 출발하여 도봉탐방지원센터, 도봉산 제1휴식처 등을 거쳐 도봉산길 디자인거리로 돌아오는 코스를 등반한다.

점심식사 후에는 장기자랑 시간도 펼쳐져 그 동안 숨겨왔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다.

구는 지팡이를 짚고, 휠체어를 타고 서로 협력을 통해 산을 오르는 장애인 등반대회가 장애인들에게 재활의욕을 고취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등 상호 간 화합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봉구장애인단체총연합회 김철호 회장은 “외부활동이 어려운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도봉산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끼고, 자신감과 희망을 갖게 되길 바란다. 동시에 자원봉사자들도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라는 인식을 높이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며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 관련문의 : 노인장애인과(☎02-2091-307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