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할수 있다는 자신감 UP”
도봉구, 장애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래프팅 체험

 래프팅 교실에 참여한 장애청소년들 모습


○ 강원 철원 한탄강서, 지적발달 장애 청소년 26명과 함께 신나는 계절 스포츠 래프팅 행사 실시

○ 도봉구생활체육회 소속 강사진 및 구청 직원들의 자원봉사로 진행

○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학부형들, 자원봉사자들의 흐뭇함이 
    어우러진 멋진 추억의 시간 가져

○ 체육 소외계층들이 건전한 체육활동 통해 사회적응력 향상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 운영해 나갈 계획

도봉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7월 25일 강원도 철원 한탄강에서 장애 청소년의 계절 스포츠 체험을 위한 래프팅 행사를 실시하였다.
 
지적발달 장애 청소년 26명과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 그간 장애로 인해 접하지 못했던 래프팅을 체험하며 진한 감동과 함께 즐겁고 뜻있는 시간을 가졌다.

총 12km 구간 2시간 코스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20년 경력의 베테랑 강사의 진두지휘 아래 도봉구생활체육회 소속 강사진과 구청 직원들의 자원봉사로 진행됐다.

구명조끼, 안전모 착용 등으로 처음엔 두려움을 보이던 일부 청소년들도 노련한 강사의 지도와 자원봉사자들의 열정적인 도움, 부모님들의 응원에 힘입어 한탄강의 거친 물살을 가르며 환호와 즐거움이 가득한 시간을 함께 했다.

역동적이고 모험적인 래프팅 행사는 장애 청소년들의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학부형들, 자원봉사자들의 흐뭇함이 어우러져 잊지 못할 멋진 추억으로 남았다.

구 관계자는“장애청소년 등 체육 소외계층들이 건전한 체육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사회 적응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 문의 : 체육진흥과 (☎ 02-2091-237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