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도봉구, 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도봉구는 오는 14일(화)13:30~18:00 도봉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숨은 솜씨를 자랑하는 제6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도봉구는 현재 14개 주민자치센터 내에서 190여개의 각종 문화·교양강좌가 개설 운영중에 있어 매월 8,0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 여가활동을 유용하게 이용하고, 자기개발과 건강증진을 도모함을 물론 지역주민들과 더불어 어울리는 공간으로 변신하면서 주민화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은 신바람 이박사 메들리로 흥을 돋우면서 창2동,방학2동,창5동,창4동,창3동,쌍문3동 스포츠댄스, 쌍문2동,도봉1동 밸리댄스, 방학2동 스포츠댄스, 도봉2동 노래교실, 쌍문4동 요가, 방학3동 한국무용, 창1동 사물놀이, 쌍문1동 에어로빅 등 총 13개팀이 출연하여 특색있는 무대가 펼쳐진다.

특히 동별 경연대회인 만큼 지역주민과 참가팀별 가족들이 응원단을 구성 구민회관이 떠내려갈 듯한 응원으로 대강당을 들썩이게 하고, 축하공연으로 ‘무조건’의 박상철, ‘사랑의 싸인’의 달짜 등이 중간 중간에 출연하여 무대를 더욱 뜨겁게 달굴 것이다.

아울러 작품전시회에서는 서예, 사군자, 꽃꽂이, 찰흙공예 등 총150여점의 정성과 품격을 고루 갖춘 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작품들이 전시되는데 주민들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가훈 써주기 행사 등도 개최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자치센터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프로그램 확충이 계획되어 있으며 프로그램 경연대회도 해마다 인기를 더해 그 규모를 키워볼 계획이라고 밝히며 무료로 공연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관람, 흥겨운 한때를 보내셨으면 좋겠다는 말을 덧붙였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