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제26기 내고장알기 청소년 환경탐사대 활동 시작
- 14개 동별로 나뉘어 복지, 보행, 교통환경. 쓰레기환경 등 탐사 벌여

도봉구 지역 구석구석을 뚜벅이 탐사하며 환경활동을 하는 ‘제26기 내고장알기 청소년 환경탐사대’가 지난 9월 30일 토요일에 이어 오는 14일, 15일 양일간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내고장알기 청소년 환경탐사대 활동은 청소년과 학부모(14개 동 총 210여명, 동별 15명 내외)가 함께 지역의 환경을 탐사,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고 그 결과를 도봉시민실천의 기초자료로 활용 및 구정에 반영하는 프로그램으로 1991년부터 실시해 올해로 26회차를 맞이하는 지역환경운동입니다.

 

이번 환경탐사를 위해 28명의 학부모가 지난 9월, 3일간 지도자 교육을 받았으며 청소년은 1365 자원봉사포털( www.1365.go.kr )에서 모집 중으로, 활동 후 1일당 4~8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탐사대원들은 14개 동별로 나뉘어 지역의 복지환경, 보행환경, 교통환경 탐사 및 재활용 실태 등을 조사하는 쓰레기환경 탐사, ‘패시브 샘플러(Passive Sampler)'를 활용해 이산화질소 오염도를 측정하는 대기탐사, 온도·PH·COD·BOD 등 수질측정 실험과 수생 생물조사, 하천 주변 오염원 등을 조사하는 하천 탐사를 진행합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탐사대의 의미있는 활동 결과는 도봉환경이야기 책자로 발간 및 배포하고, 구정에도 적극 반영해 그 활동가치를 높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는 내고장알기 환경탐사를 지속가능발전 환경교육으로 더욱 더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 밝혔습니다.

 

▢ 관련 문의 : 환경정책과 (☎ 02-2091-320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