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 e-뉴스레터

 
트위터 페이스북
넉넉한 마음을 가진 감성통기타 “아름드리”
동아리뿜뿜 / 아름드리대표 이영호

도봉구 평생학습 서포터즈 김금숙 기자

평생학습관 동아리실을 사용하고 있고 도봉구에서 활동 하시는 노래하는 감성통기타 아름드리 기타대표팀 이영호 선생님을 만나고 왔습니다.

이영호 대표
▲ 아름드리 대표 이영호

Q. 아름드리의 뜻은 뭐죠?
A. 국어사전적 의미는 둘레가 한아름이 넘는 것을 나타내는 말이라고 되어 있고 넉넉하고 넘치는 풍요롭고 여유 있는 마음가짐의 팀이 되고자 만들어지게 된 이름입니다.

Q. 아름드리 동아리는 언제 만드셨나요?
A. 난생처음 통기타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음악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기타 친구들을 만나 2019년 1월 아름드리팀을 만들었습니다.

Q. 동아리팀 소개를 한다면?
A. 기타와 노래가 좋아서 만나 함께 연습하다가 만들어진 순수 어쿠스틱 통기타 동아리입니다. 남1, 여3으로 구성된 혼성 4인조 통기타밴드이며 동아리 취미연습뿐만 아니라 나아가 공연을 통한 봉사활동을 하고자 적극적이고 긍정적 마인드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름드리 지역공연
▲ 아름드리 지역공연

Q. 활동은 주로 어디에서 합니까? 어떤 활동들이 있었는지 소개해 주세요?
A. 현재 도봉구청 지하1층 아뜨리움에서 매주 화요일마다 하는 ‘화음정’(화요정오음악회)에 2019년 3월부터 매달 둘째 주 화요일에 정기 출연하고 있습니다. 올가을에는 화음정 가을 페스티벌 공연까지 잘 마쳤습니다. 곧 1년이 되는데 음악을 사랑하는 장수팀으로 남고자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9년 10월 도봉생활예술동아리에 합류하면서 릴레이 공연 도봉산 목재체험장에서 처음으로 버스킹을 했는데, 하산하시는 관객의 호응이 너무 좋았고 자연 속에서 통기타 연주를 할 수 있어 너무 행복했습니다.
또, 2019.11.6 플랫폼창동61 레드박스에서 한 공연도 기억에 남는데요. 큰 무대에서 화려한 조명과 쟁쟁한 팀들과 함께하면서 공연도 감상하고 저희 아름드리 팀도 참여했다는 것이 의미가 있었습니다. 친절한 스탭분들의 도움으로 멤버들 모두 편안한 분위기에서 관객들과 친밀한 소통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공연이었습니다.
  - 2019.10.16.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공연
  - 2019.10.19. 혁신교육박람회 공연
  - 2019.11.30. 구민청 시민예술축제 “도시락” 연주
  - 2019.12. 창동역 북카페 행복한이야기 캔들나이트공연


아름드리 공연 무대

Q. 앞으로의 계획은?
A. 좀 더 체계적인 연습을 통해 보다 퀼리티 있는 모습으로 도봉구 내의 전반적인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도봉구 생활예술 동아리의 활성화를 위해 작은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려 합니다.

▶ 유튜브에서 “아름드리”를 검색하시면 좋은 공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19-12-30, 10:11:42]

트위터 페이스북
   
 
도봉구 통합예약
서울시 평생교육진흥원
국가 평생교육진흥원
교육부 블로그
도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듀피아)
도봉구 평생학습관 학습동아리(도봉드리)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