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 e-뉴스레터

 
트위터 페이스북
우리도 온라인수업, 도봉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통합 개편
[학습터 탐방①] 도봉배움e

도봉구 평생학습 서포터즈 김영순 기자

도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개편

‘도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가 2020년 4월 27일 ‘도봉배움e’ 홈페이지로 통합 개편되었다. 현재 접속되고 있는 도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는 7월 27일 월요일부터 종료되며 기존 홈페이지를 접속했을 때 자동 우회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는 10월 27일 종료된다. 평소 평생학습관의 학습 소식을 참고하던 주민이라면 앞으로는 도봉배움e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평생학습관’을 비롯한 ‘도봉혁신교육지원센터’, ‘도봉 마을학교’, ‘도봉형 방과후학교’, ‘도봉과학축제’의 소식들을 열람할 수 있다.

도봉구는 문화예술혁신교육특구로서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교육정책 실현’, ‘건강한 성장과 배움을 지원하는 교육공동체 구축’, ‘인생 100세 시대의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실현’, ‘어린이·청소년이 살기 좋은 아동친화도시’의 비전을 가지고 문화예술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도봉구 평생학습관은 이제 도봉배움e 사이트에서 강좌조회와 신청을 받는다. ‘평생학습관 강좌’, ‘구민정보화 교육강좌’ 등을 신청할 수 있는데, 현재는 공공기관들이 ‘코로나19’로 인해 폐쇄 상태이기 때문에 진행예정이던 강좌들은 신청, 학습기간이 확실하지 않고 조정될 예정이다. 정확한 강좌 진행상황은 평생학습관에 직접 문의를 통해 알아보아야 한다.

도봉배움e 평생학습관
▲ 도봉배움e 홈페이지 〉 평생학습관

도봉배움e 홈페이지
도봉배움e 바로가기 [클릭]
도봉배움e 사이트에서 ‘뉴스레터 평생이음’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통합 개편 안내문 / 평생학습 서포터즈 수강생 모집 안내문
▲ 도봉구 평생학습관 ‘평생학습 서포터즈’(홍보기자단) 수강생 모집 중

도봉 평생학습관의 평생학습 서포터즈는 ‘뉴스레터 평생이음’의 홍보기자단을 새로 꾸리기 위해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총 8차에 걸친 기자 수업이 예정 중인데, 신청 및 교육기간이 조정될 예정이라서 정확한 내용은 향후 공공기관 이용이 가능한 시기가 되어야 알 수 있을 듯하다. 조속히 재난 상황이 안정되어 교육, 활동 등이 일상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

뉴스레터 평생이음 안내 페이지

무료 온라인 수업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을 받고 있듯, 도봉구 강좌들도 온라인 수업이 한창이다. 구민정보화교육 같은 경우는 유튜브에서 ‘잇미디어센터’를 검색하여 받아볼 수 있고, 서울시의 ‘평생학습포털’을 이용해서도 다양한 온라인 수업을 찾아볼 수 있다. 보통 온라인수업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다.

Youtube 잇미디어센터 바로가기 [클릭]

구민정보화교육 6월 프로그램 안내
▲ 출처: 도봉배움e 〉 평생학습관 〉 공지사항 〉 2차 온라인 구민정보화교육(6월) [바로가기 클릭]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바로가기 : [클릭]

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

6.25가 있었던 6월이다. 전쟁 상황에도 우리는 꿋꿋하게 이겨냈다. 아래 블로그의 이야기를 읽어보며 우리도 이 고난을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내어 보아야겠다.
“https://blog.naver.com/chasj061/221873013175”

도봉평생이음 기자단 모집 02-2091-2326 많이 신청해주세요~

*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이 연기되어 9월 중에 개강예정입니다.



[2020-06-26, 09:33:53]

트위터 페이스북
   
 
도봉구 통합예약
서울시 평생교육진흥원
국가 평생교육진흥원
교육부 블로그
도봉구 교육포털 도봉배움e
도봉구 평생학습관 학습동아리(도봉드리)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