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 e-뉴스레터

 
트위터 페이스북
도봉 재능 선생님의 인터뷰 #3
유튜브크리에이터 오영희 선생님

도봉구 평생학습 서포터즈 이영숙 기자

봄비가 촉촉하게 내리는 주말에 언제나 환하게 웃으며 반기는 오영희 선생님을 만나 보았습니다.


오영희 선생님

질문) 선생님의 자기소개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2019년 이후로 도봉구에서 유튜브크리에이터 강의를 시작하면서 마을에 조금 더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저 혼자만의 관심에서 많은 사람들의 유튜브 관심과 필요로 본격적인 강의를 하고 있고 저의 강의가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즐거운 마음으로 찾아가고 있는 오영희입니다.


강의모습

질문) 도봉구에서 참여하고 있는 다른 활동이 있으시면 소개해 주시겠어요?

2019년 5월에 쌍문1동주민센터 2층에 위치해 있는 효자마루 마을활력소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마을활력소라는 공간을 주민들에게 많이 알려줌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소통과 공감을 나눌수 있는 공간으로 채워 나갈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활동을 시작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공간이 닫혀 많은 아쉬움이 가득합니다.


질문) 선생님이 느끼시는 지역 참여, 재능기부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다른 일을 하다가 영상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뒤늦게 공부를 시작한 일이 큰 즐거움이 되고 있습니다.
마을에 관심 있는 주민들과 삼삼오오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도봉구의 여러 가지를 촬영하며 역사와 문화가 숨 쉬는 도봉의 모습을 담아 SNS에 홍보함으로 도봉구를 알리게 되었고 일상의 즐겁고 재미난 순간을 영상물로 만들며 신기해 하며 여러 사람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볼 때 무척 기쁘고 보람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마을에서 좋은 사람들과 만나는 행운도 얻게 되었어요.


강의모습


강의모습

질문) 나눔 활동, 지역에서 더 활발하게 참여하시는 이유가 있으신지요?

공예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릇을 빚고 가마에 굽고 만들어가는 과정을 담을 수 있는 영상편집기술을, 통기타연주 등 악기를 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공연과 연주하는 모습을 편집하거나 라이브로 방송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제는 SNS시대에 함께 가야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 보시라고 말하고 싶어요.
좋은 취미가 될 수 있고 더 나아가 일자리 창출로 거듭 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기 때문에 더 적극적으로 배우시기를 바랍니다.


질문) 앞으로 어떤 모습을 희망하시나요?

누가 : 마냥 행복한 강사
언제 : 언제나
어디서 : 도봉구에서
무엇을 : 유튜브크리에이터 강의를
어떻게 : 누구에게나 손에 들려진 빅데이터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에 잠자고 있는 영상들을 멋지게 편집하여 유튜브에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하고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열심히
: 코로나19로 인하여 이 수업의 재능기부한 것이 큰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질문) 힘든 일이 있을 때 이겨낼 수 있었던 삶의 지혜가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병원에 근무하던 당시 무척 힘든 시기가 있었는데 산행과 일에 열중하면서 이겨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자연을 의지했다고나 할까요? 나무를 벗 삼아 맑은 공기도 마시고 멀리 바라보면서 쉬어 갔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질문) 추천해 주고 싶은 곳(장소 중심)이 있으시면 어디가 있을까요?(이유도 설명해주세요)

요즘 도봉구에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지요!
초당초등학교에서 우이동방면으로 넘어가는 언덕길을 말하고 싶어요. 가을의 은행나무 가로수 전경과 맑은 날 보이는 삼각산의 모습, 눈 오는 겨울의 모습은 더 매력적이어서 이 길을 지날 때마다 맘이 설렌답니다.


질문) 좋은 것(활동, 단체, 프로그램 중심)이 있으면 무엇이 있을까요? 소개해 주세요.

지난해에 코로나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을 강사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과 노력을 기울여준 평생학습관의 삼삼오오와 도봉구민청의 피크닉온에어는 좋은 프로그램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수업이 없어 수강생들을 만나지 못한 상황에서 주민들의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풀어 주었던 삼삼오오와 피크닉온에어는 온라인 강좌 개설로 적극적이고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활동을 하는 여러 선생님들의 모습이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질문)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살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사물을 바라보고 사람을 대하면서 일을 하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질문) 도봉구 평생학습관에게 바라는 것이 있을까요?

무기력하고 뚜렷하게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를 때 찾아 갈 수 있는 곳이 평생학습관이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부드러운 환경, 소소하게 배울 수 있는 강좌, 여러 소식들로 쉽게 다가가고 물어 볼 수 있는 곳!!


바쁜 중에 시간을 내주시고 좋은 말씀 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04-20, 17:18:57]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