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동북부 최고의 법조단지 조성!』
서울북부지방검찰청 오는 19일부터 업무 개시

서울북부지방검찰청
< 오는 19일 업무를 개시하는 서울북부지방검찰청 >

  도봉구는 서울북부지방법원에 이어 오는 19일 서울북부지방검찰청이 업무를 개시함에 따라 도봉동 626번지 일대가 동북부 최고의 법조도시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서울북부지방검찰청은 1974년 9월 1일 서울지방검찰청의 성북지청으로 개청한 뒤 2004년 2월 1일 '각급법원의 설치와 관할구역에 관한 법률'(법률 제7082호)에 따라 지방검찰청으로 승격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관할구역으로는 도봉구, 노원구, 동대문구, 중랑구, 강북구가 해당된다.

  노원구 공릉동을 떠나 도봉동에 새로 자리잡는 서울북부지방법원은 도봉동 626번지 일대 부지면적 22,671㎡에  지하1층 지상 13층(연면적: 36,559㎡) 규모로 완공되었다.

  서울북부지방검찰청의 새청사 본관에는 형사 1~6부 및 공판부와 수사과, 조사과 등이 설치되며, 좌측 민원동에는 사건과와 집행과가 들어선다.

  법조단지 주변은 법원과 검찰청 이전이 완료됨에 따라 내방 민원과 상주하는 직원들로 인한 상권의 부흥을 기대하며 건물을 리모델링을 하고 있으며, 도봉시장은 법조단지에 걸맞는 현대화작업을 거쳐 오는 2011년까지 지상 1∼3층 시장 점포 106개가 들어서는 주상복합건물이 완공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서울북부지방검찰청의 업무 개시로 이제야 완벽한 법조타운의 자리를 잡았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3.7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