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약 올바르게 복용하세요!』
중학생 대상 ‘영화로 보는 약이야기’ 약물 교육

영화로보는약이야기

< 방학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약물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도봉구 보건소는 오는 17일(09:00) 정의여자 중학교 방송실에서 학생 815명을 대상으로 ‘영화로 보는 약이야기’ 약물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약 복용교육을 실시하여 안전한 의약품 사용을 유도함으로써 약물 부작용 및 가정내 불용의약품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경희의료원 최혁재 약사가 나와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영화속에 나오는 약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영화를 보여주면서 약에 대한 설명 및 올바른 약 사용법을 강의한다.

  또한, 유해 약물의 종류, 약물 오남용 예방법뿐만 아니라 환경과 구민의 건강 보호를 위해 가정의 못쓰는 약 폐기와 관련하여서도 홍보할 예정이다.

  구는 현재 방학중학교와 신방학중학교 학생 13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노인복지센터, 의료급여자, 교사, 주부, 방과후교실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도 맞춤형 약물 교육을 실시하여 올바른 약 복용을 유도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기에는 호기심과 친구의 권유로 약물중독에 쉽게 빠질 수 있다”며, “구는 지속적인 예방 교육을 통해 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의약과  2289-845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3.7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