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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2010 전화응대 서비스품질 점검’
3년 연속 ‘친절 1등구’선정

전화응대서비스품질점검

< 도봉구 민원여권과 친절교육 모습 >

  도봉구는 서울시가 실시한 ‘2010 전화응대 서비스품질 점검’결과 전화 응대분야에서 보건위생과가 최우수기관, 방문 응대분야에서 민원여권과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시민고객에 대한 민원행정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서울시 자치구 민원실 및 보건소 50곳, 본청 50개 부서, 사업소 및 산하 출연기관 17곳 등 총 171개 부서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였다.

  이번 평가에서는 고객의 입장에서 실제적인 응대상황에 맞는 내용으로 평가항목을 조정하여 상담태도 등 5개분야 10개 항목에 대해 개별 부서(기관) 당 10회씩 총 1,710회를 실시했다.

  또한, 직원들의 친절도를 평가하기 위해 전화응대자의 음성, 언어표현, 어감 등에 이르기까지 평가 모니터단의 세심한 체크가 반영되었다.

  도봉구는 이러한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3년 연속 공공기관 친절분야에서 선두자리를 굳건히 지키게 되었다.

  한편, 구는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직원강사의 정기적인 친절교육 ▲친절다짐 아침방송 ▲매월 전화친절도 평가 및 친절 우수공무원 선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평가를 통해 높은 점수를 받은 항목들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부족한 항목은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개선해 구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창의전산과  2289-85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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